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 인스타 공부

티스토리 가비아로 2차주소 CNAME 변경

by 시레엔 2017. 3.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엔 반드시 애드센스를 통과하겠단 마음을 가지고 가비아에 도메인 등록을 했습니다.

처음에는 도메인을 등록하면 바로 되는줄만 알았는데, CNAME등록 또는 IP설정을 따로 해줘야만 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이런 부분은 아래 사진과 같이 '자세히 보기'라는 부분을 추가적으로 클릭하면 나오는 부분입니다.

실제로 원래 이런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아시는 분들은 안보셔도 되겠지만, 도메인으로 뭘 어찌해야하는지 모르는 분들은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셔서 한번 읽어보시고, 이 부분을 수행하시는게 좋으실 것 같습니다.

1. 먼저 가비아(https://domain.gabia.com/)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이벤트를 하는 xyz가 달린 주소를 사서 880원 구매를 해줍니다.(구매를 이미 하신 분들은 그냥 이 부분은 넘기셔도 될 것 같습니다.)

2. 도메인을 구입한 후에, '부가서비스-네임플러스'라는 곳을 클릭 해 줍니다.

네임플러스에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은 창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창에 '관리 기능 선택'이라는 부분을 클릭하여 'CNAME 설정'으로 지정해줍니다. 이 부분을 확인하게 되면, CNAME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 창이 따로 나오게 됩니다.

3. 아래의 창은 CNAME을 바꾸는 창입니다.

@를 써준 부분은 www를 안쓰고도 blog.xyz라는 도메인으로 접속할 수 있게 도와주는 부분이며, '값/위치' 부분에 자신의 TISTORY 주소를 써주시시면, CNAME으로 연동을 시킬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주의해야할 점은 TISTORY도메인을 쓴 이후 맨 마지막 부분에 '.'을 꼭 붙여주셔야 합니다. 아래 주의해야할 부분에서도 나와있습니다.

TISTORY의 2차 주소를 등록하기 위한 다른 하나의 방법은 A레코드 방법입니다.

이 부분은 IP를 직접 입력해서 등록을 하는 부분이며, IP가 바뀌면 다시 수정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하다는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편한 것을 더 선호하기 때문에 CNAME으로 등록하였고, 한 30분 이내로 확인해보니 완료가 되서 2차 도메인을 등록하였습니다. 나중에 애드센스에 합격이 되고, 주소 연장만 잘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에는 좀 더 열심히해서 애드고시 패스를 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