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전!버킷리스트!/카카오톡 이모티콘 만들기

메디방 프로 사용기 :: 이모티콘 만들기 (유투브 인트로 만들기)

by 시레엔 2018. 4.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유투브 인트로에 사용될 이모티콘을 만들려고 합니다.

사실 귀염 귀염한 인트로로 시작되는 것을 만들려고 하기에 참 어려웠습니다.

(귀염 귀염의 창작물은 정말 만들기 힘든 것 같네요.)

 

아무튼 그래도 여자친구랑 유투브를 같이 시작하기 위해서 인트로에 들어갈 그림을 만들어봤습니다. 아래에서 제가 그린 과정에 대해서 하나 하나 보여드릴께요 :) 

 

01. 기본 얼굴 만들기

일단 살색선을 선택해서 얼굴을 그려줍니다. 살색을 선택하기 어려우신 분들은 색칠하는 곳에서의 파레트 모양을 클릭해서 RGB의 빨강, 녹색, 파랑색의 수치를 각각 250, 230, 214를 선택해주시면 아래의 살색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남자 캐릭터는 추가적으로 투블럭의 색을 살려주기 위해서 약간 까까머리 스타일로 제작을 해주었습니다. (일단 저의 캐릭터이기에, 최대한 저의 특징을 살려서 하기 위해 캐릭터를 강제 투블럭으로 만들었네요.)

02. 복사하기

두번째로 두 개의 캐릭터를 제작할 것이나 머리를 두개나 그리기는 힘들기에 머리 레이어 층을 복사해줍니다. 그리고 이동 아이콘을 통해서 오른쪽으로 이동시켜주었습니다.

(까까머리가 두 명이나 있지만, 아직까진 괜찮은 것 같네요.)

 

 

03. 모자 및 머리 그리기

새로운 레이어를 만들어서 붉은색 모자를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두꺼운 윤곽선으로 얼굴과 분리감도 주었고요. 그리고 추가적으로 머리는 검정색으로 약간 튀어나오게 하며, 회색으로 명암과 비슷한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너무 없어보이진 않는지, 블로그에서 보시는 분들이 평가의 말이라도 댓글로 남겨주셨으면 좋겠네요.) 

 

 

04. 여자 머리 그리기

여자 머리 그리기는 사실 명암을 어떻게, 어떤 색으로 넣어야 이쁘게 나올지 몰라서, 일단 까까머리에 넣었던 색으로 전체적인 베이스 색을 넣어주고, 마지막에 끈으로 묶은 것을 표현했습니다.

(이렇게 그릴꺼면, 아에 손으로 그리는게 더 이쁠 것 같네요.)

 

 

05. 배경만들기

얼굴이 두개만 둥둥 떠 있는 느낌 때문에 배경을 그려주었습니다.

딱히 멋있는 배경이 아니여도, 메디방 프로의 Snap기능 중에 Circle Snap을 이용하면, 아래와 같이 쉽게 그릴 수 있었습니다.

 

 

이제 이것을 이용해서 유투브 인트로를 만들고, 제가 생각했던 방향으로 유투브를 꾸며 나가기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못 그려서 죄송하긴 하네요... 다음에 이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